2025/01/04 4

희망의 기도 / 안 성란

♣희망의 기도♣                                                 - 안 성란 - 어둠이 걷히면 반드시 태양이 떠오르듯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먼저 용서하고 서로 손잡아 주는 따뜻한 마음 주시고 성냄을 성냄으로 되 갚지 말게 하시고 가슴으로 용서하고 가슴으로 보듬어 안게 하소서.   힘들고 고통스러운 지난 날을 슬퍼하지 말게 하시고 처음 시작이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주저 앉게 하지 마시고 새날의 희망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계휙을 설계하게 하소서.   입으로만 말하는 삶이 아니라 마음으로 말하는 삶을 살게 하시고 마음이 느끼는 목소리로 청렴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   부질없는 욕심은 버리게 하시고 약속을 지키지 못해 모든 것을 잃게 하지 ..

좋은글/영상시 2025.01.04

아름다운 사람

♣아름다운 사람♣     어느 날 당신의 존재가 가까운 사람에게 치여 피로를 느낄 때 눈감고 한 번쯤 생각해보라. 당신은 지금 어디 있는가? 무심코 열어두던 가슴속의 셔터를 철커덕 소리내어 닫아버리며 어디에 갇혀 당신은 괴로워하고 있는가?   어느 날 갑자기 사랑한다고 믿었던 사람이 두렵고 낯설어질 때 한 번쯤 눈감고 생각해보라. 누가 당신을 금 그어놓았는가? 가야 할 길과 가지 말아야 할 길 만나야 할 사람과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을 가리고 분별해놓은 이 누구인가?   어느 날 당신의 존재가 세상과 등 돌려 막막해질 때 쓸쓸히 앉아서 생각해보라. 세상이 당신을 어떻게 했는가? 세상이 당신을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어느 날 당신의 존재가 더 이상 어쩔 수 없이 초라해질 때 모든 것 다 내려놓고 용서하라...

좋은글/명상 2025.01.04

내 삶을 위해 올리는 기도(祈禱)

♣내 삶을 위해 올리는 기도(祈禱)♣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애착하지 않고 언제나 청춘의 봄 날로 의욕이 솟아 활기가 넘치는 푸른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게 하소서  가진 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픈 너그러운 마음이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소서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자연스럽고 가벼운 마음 하나로 푸르고 잔잔한 마음의 호수의 백조가 되어, 언제나 기도하는 착한 마음으로 근심없는 평화의 삶을 살게 하소서   ..

오늘의 복음 묵상(요한 1,35-42) - 주님 공현 대축일 전 토요일

주님 공현 대축일 전 토요일 1요한 3,7-10      요한 1,35-42 '와서 보아라" 한국의 정치 상황은 매우 불안정합니다.대통령의 계엄선언과 탄핵이라는 엄청난 사건이 온 나라를 시끄럽게 하고 있습니다.당당하지 못한 처신으로 말미암아 국격은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야당이나 여당이나 국민으로부터 신뢰받지 못하고 있습니다.세롭게 태어나기는 너무 요원합니다. 국민으로부터 외면받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나부터 변해야 하는데 남 탓하기에 급급합니다.소이 잘난 사람은 많은데 진정으로 국민을 위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진정한 스승은 없고, 스스로 스승을 자처하는 이들이 넘쳐 나서 문제입니다.진정한 가르침은 입술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삶에서 나옵니다.그러나 삶은 없고 입술만 살아 움직이니 앞날이 밝지 않습니..

카테고리 없음 2025.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