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4

내 마음의 산타클로스 / 시인 이 효녕

♣내 마음의 산타클로스♣                                              - 시인 이 효녕 -  성탄절 깊은 밤 가난하지만 마음이 따스한 분을 만나 진실하게 눈 뜬 사랑을 전하고 싶습니다 눈을 털고 들어온 아이들이 잠들면 마음의 선물을 주고 가는 산타클로스 썰매 타고 바쁘게 다니실 때 누구에게든 사랑을 건네지 못한 이 마음 제일 낮게 울리는 찬미의 그늘에서 번뇌와 참회의 시간이 아주 작더라도 짧은 하루만이지만 사랑을 전하는 산타클로스가 되어봅니다 성탄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목마른 긴 밤과 미명(未明)의 새벽길을 지나며 가난하여 고통 받는 사람들을 만나 마음의 사랑을 전하고 싶습니다 주님, 아직도 제게 평생의 죄업이 많아 주실 선물이 없다고 하더라도 온갖 무상의 기쁨이신 이여..

좋은글/영상시 2024.12.27

과하지욕(袴下之辱)

♣과하지욕(袴下之辱)♣ "어려운 처지에서 인내심을 갖고 끝내 굴욕을 참아내다" 중국 항우와 유방 시대에 한신은 가난한 집안에 볼품없는 사람으로 태어나 많은 조롱을 당하지만 백만 대군을 거느리는 큰 꿈을 가지고 있었기에 건달들의 가랑이 사이를 지나가라는 모욕을 당하면서도 그 모욕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고종의 아버지 흥선 대원군도 안동 김씨 세도 하에 유림들의 가랑이 사이를 기어가는 모욕을 당하지만 아들을 임금으로 만들려는 큰 꿈 때문에 그 모욕을 견디어냅니다. 제가 잘 아는 한 형제님이 있습니다. 그분은 정직하고 성실하나 그것 때문에 세상을 힘들게 살았습니다. 두 번이나 사업이 실패하였습니다. 형편이 좋을 때는 말수도 적고 너그럽고 겸손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이 실패하고 난 뒤에는 같이 모이면 혼자서..

좋은글/명상 2024.12.27

당신은 이미 특별합니다

♣당신은 이미 특별합니다♣   당신은 이미 특별합니다 당신은 누구와도 다른 유일한 존재니까요. 이세상의 어느 누구도 당신과 똑같은 사람은 있어 본 적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은 아직 완성 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지금도 성장하고 있으니까요. 삶의 재료는 당신 주위에 널려있습니다 그 재료들을 당신 성장을 위해 사용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더욱 완전히 당신 자신이 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최선의 당신, 가장 유일한 당신, 그 누구도 아닌 당신, 유사한 당신이 아니라 바로 참 당신 말입니다. 바로 이 순간은 하느님이 창조하신 진정한 내가 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시간은 짧습니다 어제는 이미 지나갔으니 오늘을 사십시오. 자신이 자라도록 힘 씀으로써 특별한 존재가 되십시오 지금 시작..

오늘의 복음 묵상(요한 20,2-8) - 성 요한 사도 복음사가 축일

성 요한 사도 복음사가 축일 1요한 1,1-4     요한 20,2-8“제자 가운데 한 사람이 예수님 품에 기대어 앉아 있었는데, 그는 예수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였다”(요한 13,23). 요한 사도는 제자들 가운데 유일하게 예수님의 품에 기댈 수 있을 만큼 깊은 사랑을 받은 제자입니다. 그런데 오늘 복음을 보면, 빈 무덤을 향하여 베드로와 함께 달려 먼저 무덤에 다다랐지만 베드로가 올 때까지 무덤 안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만일 제가 요한 사도였다면, 저는 곧바로 무덤에 들어갔을 것 같습니다. 저를 그토록 사랑하신 예수님께서 없어지신 것을 가장 먼저 확인해 보고 싶었을 것 같습니다. 요한 사도는 왜 베드로를 기다렸을까요? “너는 베드로이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울 터인즉, 저승의 세력도 그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