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4 4

9월에 드리는 기도 / 藝香 도 지현

♣9월에 드리는 기도 ♣                                      - 藝香 도 지현 - 9월엔 기도 하나니 갈바람 황량하게 불어도 마음이 가난한 이에게는 봄에 부는 훈풍이게 하소서 가을 들녘의 풍요로움 풍요 속에도 빈곤은 있나니 누구의 마음속에서도 시름과 한숨이 없게 하소서 시리게 푸른 하늘 아래 시나브로 붉어가는 산야 그 붉음이 많은 이의 가슴에 사랑 꽃으로 피어나게 하소서 여름 내내 괭이질 한 농부의 가슴 골로 여울지는 땀 힘들여 일한 그들에게 풍요를 가득 안겨주게 하소서 삭막에 물드는 계절이지만 바람 속에 낭만이 묻어오니 촉촉하게 젖어드는 가슴 되어 모든 이들이 시인이게 하소서.

좋은글/영상시 2024.09.04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  당신의 마음이 고요하고 평화로울수록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누릴 가능성은  더욱 커집니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그것을  무감각하고 냉정한 마음과  혼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갖는다는 것은  마음이 완전히 텅 비어 버리는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평화롭고 고요한 마음은  사랑과 자비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내면의 수행이 뒤따르지 않는 한, 겉으로 보기에  아무리 편안한 환경 속에서 지내더라도 당신은 자신이 바라는 기쁨과 행복을 결코 느낄 수 없습니다.  - 달라이 라마,   행복론 에서-

좋은글/명상 2024.09.04

마음의 문을 닫지 말고 열어 두어라.

♣마음의 문을 닫지 말고 열어 두어라♣ 결코 아는 자가 되지 말고 언제까지나 배우는 자가 되어라. 마음의 문을 닫지 말고 항상 열어두도록 하여라. 졸졸 쉴새없이  흘러내리는 시냇물은 썩지 않듯이 날마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언제나 활기에 넘치고  열정으로 얼굴에 빛이 납니다. 고여있지 마시길... 멈춰있지 마시길... 삶은 지루한 것이 아닙니다. 삶은 권태로운 것이 아닙니다. 삶은 신선해야 합니다. 삶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삶은 사랑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열중하고 몰두할 때 행복은 자연히 따라옵니다. 결코 아는 자가 되지 말고 언제까지나 배우는 자가 되십시오. 고민은  어떤 일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생기기보다는 일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데에서 더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망설이기보..

오늘의 복음 묵상(루카 4,38-44)

연중 제22주간 수요일  1코린토  3,1-9     루카  4,38-44 : 시몬 장모의 열병을 고쳐주심  복음에서 병의 치유는 하늘나라의 삶을 이 지상에서 이미 조금 체험하게 하여 주시고,  당신이 참된 구원을 주시기 위해 세상에 오신 분임을 알려주시는 행위이다. 예수께서는 시몬의 집에 가셔서 그의 장모가 열병으로 누워있는 것을 보셨다. 예수께서는 가까이 가셔서 열을 꾸짖으시자 열이 가셨다고 한다. 이것은 예수께서 하느님으로서 모든 것을 주재하시고 다스리신다는 증거이다.  우리도 모두 죄의 열병을 앓고 있다. 성내는 열, 죄악과 불륜이라는 열병의 종류도 많다. 이러한 열병들을 주님을 가까이하면서 치유 받을 수 있다. 예수님을 모시고 우리의 손을 잡아 주십사고 간청하자. 그러면 우리의 열병이 곧 가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