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4

9월의 기도 / 윤 영초

♣9월의 기도♣                               - 윤 영초 - 길게 늘어진 서러운 더위만 머무른 흔적 다 지우고 햇빛 찬란한 코스모스 하늘 거리는 9월이게 하소서 바람이 지나간 자리 홀로 서게 하지 마시고 알알이 영그는 가을이게 하소서 마음이 가득 찬 욕심보다 배려가 넘치는 모든것 다 포용하는 가을 하늘이게 하소서 푸른 나무에 아름다운 흔적으로 단풍들게 하시고 우리 모두 마음에도 훌륭한 단풍이 들게 하소서 9월엔 후회 없는 우리 가슴마다 사랑으로 가득 차고 지천으로 나부끼는 가을 부끄럽지 않은 그리움이게 하소서

좋은글/영상시 2024.09.14

행복으로 가는 큰 길

♣행복으로 가는 큰 길♣ '계란은 한 바구니에 담지 않는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바구니가 부딪치면 계란이 모두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이런 말을 자주 합니다. 한 곳에 모두 투자하면 이익도 클 수 있지만 손실도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국가의 무역도 비슷합니다. 어느 특정국가에만 의존하면 편할 수는 있지만 위기의 상황이 다가오면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국가의 무역은 다각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안보에는 이념이 있지만 경제에는 이념이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중국의 덩샤오핑은 개혁과 개방을 시작하 ‘흰 토끼든 검은 토끼든 쥐만 잡으면 된다.’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중국은 자본주의라는 토끼를 받아들였고 가난이라는 ‘쥐’를 잡았습니다. 지정학적으로 대한민국은 중국과 ..

좋은글/명상 2024.09.14

우리가 가진 아름다움

♣우리가 가진 아름다움♣  기대한 만큼 채워지지 않는다고  초조해 하지 마십시오.  믿음과 희망을 갖고 최선을 다한  거기 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누군가 사랑하면서  더 사랑하지 못한다고 애태우지 마십시오.  마음을 다해 사랑한  거기 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누군가를 완전히 용서하지 못한다고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아파하면서 용서를 생각한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모든 욕심을 버리지 못한다고  괴로워하지 마십시오.  날마다 마음을 비우면서 괴로워한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

오늘의 복음 묵상(요한 3,13-17) - 성 십자가 현양 축일

성 십자가 현양 축일 민수기 21,4ㄴ-9      요한 3,13-17   "고통을 받아 지는 십자가 현양" “사람의 아들도 들어 올려져야 한다.”(요한 3,14)십자가는 달리 표현하면 고통이요 희생이다. 인간의 행복은 누구나 겪게 되는 갖가지 고통과 희생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고통 자체가 없는 것을 행복이라 생각하며, 고통스러울 때 자신을 비하하고 열등감과 체념 속에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지. 오늘의 말씀들은 고통 속에 숨어 있는 행복의 길을 보도록 이끌어준다. 요한 복음사가는 하늘에서 내려온 예수님 말고는 하늘로 올라간 이가 없다(3,13)고 말하며 예수님과 성부와의 신적 일치를 밝히고 있다.그런데 예수께서는 고통의 정점인 십자가상 죽음을 받아들이셨다. 그 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