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2 4

한 해를 보내면서 / 藝香 도 지현

♣한 해를 보내면서♣                             - 藝香 도 지현 -  질척거리는 흙탕물  이 발을 빼면 저 발이 빠지고  털어내면 또 달라붙는  연진 투성이의 세월이다  불확실성에 혼란까지  가슴에선 불덩이가 올라 와  점점 자라나 거대해져  나라를 태우고도 남음직하다  신이 계신다면 들어주오  다시 예전의 태평성대로 가길  기구하고 또 기구 하나이다  올곧은 믿음을 가지게 하시고  천지 간의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힘을 주소서  감 탕 밭에 허덕이는 민초들  새로운 해가 열리면  깨끗한 새 옷으로 갈아입게 하소서

좋은글/영상시 2025.02.12

록펠러 어머니의 10가지 유언

♣록펠러 어머니의 10가지 유언♣ 01. 하느님을 친아버지 이상으로 섬겨라. 아버지가 생계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지만 더 중요한 공급자는 바로 하느님이시다. 02. 목사님을 하느님 다음으로 섬겨라. 목사님과 좋은 관계 속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따르는 것이 복된 길이기 때문이다. 03. 주일예배는 본 교회에서 드려라. 하느님의 자녀로서 교회에 충성해야 하며 가능한 주일 예배 만큼은 본 교회에 참석하여 예배드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04. 오른쪽 주머니는 항상 십일조 주머니로 하라. 십일조는 하느님의 것이므로 먼저 구별한 후 나머지를 가지고 필요하면 사용해야 한다. 05. 아무도 원수로 만들지 말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지 않으면 사람들이 거리를 두기 때문에 일마다 장애요소가 될 수 ..

좋은글/명상 2025.02.12

맺어진 소중한 인연이기에

♣맺어진 소중한 인연이기에♣ 사람과 사람이 서로 만나 인연을 맺는다는 것은 소중한 일입니다. 부모로서, 형제로서, 친구로서, 연인으로써 인연을 맺는다는 것은 눈먼 거북이 바다에서 나무토막을 만나는 것과 같이 어려운 일이라고 합니다. 그 소중하고 귀한 인연을 너무 등한히 하고 있지는 않았나 지금 우리는 어떠한 인연 속에 있는가 돌아보게 됩니다. 우리가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부딪치게 되는 사건들이나,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은 모두 과거에 맺어진 인연의 결과입니다. 내가 과거에 선한 인연을 지었으면 현재에 선연의 결과를 얻을 것이요. 내가 과거에 악한 인연을 지었으면 현재 악연의 결과를 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악연을 선연으로 풀어 주어야만 악연의 업이 풀린다고 합니다 . 현재 나에게 주어..

오늘의 복음 묵상(마르코 7,14-23)

연중 제5주간 수요일 창세기 2,4ㄴ-9.15-17       마르코 7,14-23 :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 사람을 더럽힌다.  예수님은 “사람 밖에서 몸 안으로 들어가 그를 더럽힐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15절) 하시며 금기 식품은 없다고 하신다. 예수님께서는 입에서 나오는 것이 사람을 더럽힌다고 하시면서 입으로 들어가는 것은 배 속으로 들어가서 뒷간으로 나가기 때문이라고 하셨다(마태 15,11.17 참조). 주님께서는 “모든 음식이 깨끗하다.”(19절) 밝히셨다. 그런데 레위 11장에 보면 부정한 음식물의 종류가 나오고 있다. 그것은 유다인들의 전통에서 신앙처럼 지켜오는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중에 대표적인 것이 돼지고기가 있다. 2마카 6장에서는 안티오쿠스 에페파네스는 유대교를 근절시키려고 ..

카테고리 없음 202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