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4

오월은 늘 푸른 희망이고 싶다 / 김 순례

♣오월은 늘 푸른 희망이고 싶다♣                                                                                   - 김 순례 - 오월 고운 햇살 지척에 펼쳐진 초록의 융단처럼 눈이 부시도록 푸르름의 밝은 날 내 마음의 병 보이지 않는 먼 곳으로 날아 가거라 하늘위 구름 흐르듯이 그렇게 가거라 오월에는 장미 꽃 한아름  간절한 소망의 눈빛으로  그대에게 꿈과 새 희망 안겨주고 우리들의 소망 이루도록 기도 하네요 마음이 답답할 때에  흐르는 강줄기 따라서 걷고 싶고 목적지와 종착역은 우리들의 보금자리 어느새 그대 향한 내 마음조차 짙어져 바라보면 편안한 나의 사랑하는 그대  내 안에 울창한 숲 만들고 행복한 삶으로 인도하였나요? 말 없이 행..

좋은글/영상시 2024.05.03

행운이 따르는 인생 명언들

♣행운이  따르는 인생 명언들♣   01. 불행의 책임을 남에게 돌리지 말라.       자신에게 닥친 어려움이나 불행에 대해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이 궁지에서 벗어나 마음 편해지기 위해     즉각 다른 사람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린다.     물론 스스로 책임을 진다는 것은 자기 잘못을     직면해야 하므로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한번 남의 탓으로 돌리고 나면 책임을     떠넘기누 건 좀처럼 떨쳐버릴 수 없는     습관으로 굳어지게 된다. 02. 진심만을 말하라.       상대의 환심을 사면서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칭찬하면 상대는 늘 기분 좋게 느끼고     당신에 대해서 좋은 감정으로 갖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칭찬은 아부와 다름..

좋은글/명상 2024.05.03

좋은 점 먼저보기

♣좋은 점 먼저보기 ♣ 사람은 누구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이중성을 소유하였습니다. 흔히들 남을 비유할 때는 나쁜 점을 먼저 보게 되고 판단하게 되어 그로 인해 마음이 상할 때 자신을 질책하기보다 남의 탓으로 돌리기 일쑤였고 온갖 핑계를 대며 자신의 잘못된 판단을 합리화시키곤 하지요. 남의 허물을 보기 전에 그 사람의 좋은 점을 먼저 떠올려 본다면 작은 실수로 판단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 준다면 상대방도 분명히 좋은 사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란 말을 듣기 어렵지만 나 자신이 먼저 따뜻함을 전해준다면 당신도 분명히 주위 사람에게 언제나 현명한 사람으로 인식되어 있을 것입니다. 급하지도 않고 서두르지도 않는 삶의 길에 향기로운 성격을 소유한..

오늘의 복음 묵상(요한 14,6-14) - 성 필립보와 성 야고보 사도 축일

성 필립보와 성 야고보 사도 축일 코린토 1서 15,1-8    요한 14,6-14 : 나를 보았으면 곧 아버지를 본 것이다  오늘은 성 필립보와 성 야고보 사도 축일이다. 성 필립보는 벳사이다 출신으로 세례자 요한의 제자였다가 예수님을 만나 사도가 되었다(요한 1,43-44).  최후의 만찬 때에 주님께, “주님, 저희가 아버지를 뵙게 해 주십시오.  저희에게는 그것으로 충분하겠습니다.”(8절) 하고 청한 사도이다. 성 야고보도 역시 열두 사도 중의 한 분이며 알패오의 아들로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 야고보에게 나타나셨고(1코린 15,7), 야고보 서간을 저술하신 분이시다. 오늘의 복음은 예수님께서는 바로 우리가 죽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는 길이며, 당신이 하시는 말씀은 모두가 진리이고, 살아있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