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4

꽃씨를 닮은 마침표처럼 / 이 해인 수녀

♣꽃씨를 닮은 마침표처럼♣                                     -이 해인  수녀-   내가 심은 꽃씨가 처음으로 꽃을 피우던 날의 그 고운 설레임으로    며칠을 앓고 난 후 창문을 열고 푸른하늘을 바라볼 때의 그 눈부신 감동으로    비 온 뒤의 햇빛속에 나무들이 들려주는 그 깨끗한 목소리로    별 것 아닌 일로 마음이 꽁꽁 얼어붙었던 친구와 오랜만의 화해한 후의 그 티없는 웃음으로나는 항상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싶다   못견디게 힘든 때에도 다시 기뻐하고 다시 시작하여 끝내는 꽃씨를 닮은 마침표 찍힌 한 통의 아름다운 편지로 매일을 살고 싶다..

좋은글/영상시 2024.05.27

화를 내면 우리는 행복을 잃는다

♣화를 내면 우리는 행복을 잃는다♣  화가 날 때, 화를 내지 않으면 홧병이 생기지만 화를 내면, 화를 내는만큼 우리는 행복을 잃어버립니다. 타인을 향해 화를 내고 분노를 표출한다 생각하지만, 화를 낸 결과물은 고스란히 부메랑이 되어 결국 화를 낸 자신을 다치게 합니다. 화를 내는 것도 습관이라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화를 내는 것만 줄여도 당신의 인생은 지금보다 훨씬 행복해질 것입니다. 오늘 하루, 누군가에게 화를 내기보다는 행복을 나누는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행복해지면 나도 행복하니까요. 행복을 잃지 않으려면 화를 내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은 화를 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복을 지키는 비법이니까요.  - 에머슨 -

좋은글/명상 2024.05.27

마음의 항아리

♣마음의 항아리♣ 사람은 누구나 높은곳을 좋아합니다 꿈.소망.사랑. 순수. 지혜, 진실. 인내. 용기 자유를 구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내 마음에 가득 채우고 살아가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노력하고. 애태우고 눈물 흘리고 기도해도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명예를 높이고 재산을 늘리고 학문을 쌓고. 지혜를 찾아도 늘 마음은 허전하고 두렵고 불안합니다 내마음의 항아리가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온갖 것을 다 버리고 물처럼 단순하고 소박하고 담담한 것으로 마음의 항아리를 채워야 합니다 그곳에는 티가 없어야 합니다 맑고 깨끗해야 합니다 정직하고 진실돼야 합니다 지나가는 바람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높은 곳과 미래를 향해서 생각이 활짝 열려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파란 가을 하늘을 담을 ..

오늘의 복음 묵상(마르코 10,17-27) - 연중 제8주간 월요일

연중 제8주간 월요일 베드로 1서 1,3-9      마르코 10,17-27 “제가 영원한 생명을 받으려면 무엇을 해야 합니까?”오늘 복음에서 어떤 사람이 달려와 예수님 앞에 무릎을 꿇고 던진 질문입니다. 그가 예수님께 달려왔다는 것은 그만큼 이 문제가 그에게 절박하였음을 의미합니다.그는 영원한 생명, 곧 구원을 얻는 일을 자기 인생의 가장 중요한 문제로 삼았고, 이를 위하여 일평생 노력을 기울인 사람이었습니다. 어려서부터 율법에 기록된 계명들을 충실히 지켜 왔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를 사랑스러운 눈으로 바라보시면서 한 가지 부족한 점을 말씀하십니다.“가서 가진 것을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주어라. 그러면 네가 하늘에서 보물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와서 나를 따라라.” 그런데 그는 이 말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