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4

걱정을 쌓아놓지 않게 하소서 / 용 혜원

♣걱정을 쌓아놓지 않게 하소서♣                                                      - 용 혜원 -우리의 삶은 고난의 연속이오니 힘든 일에 부딪칠 때마다 내안의 사랑을 깨닫게 하소서 찢어진 상처마다 피고름이 흘러내려도 그 아픔에 원망과 비난하지 않게 하소서 어떤 순간에도 잘 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 믿음을 갖게 해주시기를 원합니다 헛된 욕망과 욕심에 빠져 쓸데없는 것들에 집착하지 않게 하소서 고통당할 때 도리어 믿음이 성숙하는 계기가 되도록 강하고 담대함을 주소서 불안한 마음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소서 불만 가득한 마음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소서 아무런 가치 없는 일로 인해 걱정을 쌓아놓지 않게 하소서 걱정을 구실 삼아 믿음에서 멀어지지 않게 하소서 있지도 않은 일로 인..

웃음은 행복을 주는 수행입니다

♣웃음은 행복을 주는 수행입니다♣ 우리 얼굴에 있는 300개가 넘는 근육들은 화가 났거나 두려울 때, 긴장감으로 꽁꽁 뭉칩니다. 근육의 긴장은 마음의 긴장으로 이어집니다. 반대로 여유 있는 호흡과 함께 웃음을 지으면 300개의 얼굴 근육은 일시에 이완되므로 웃음을 수행으로 삼아 숨을 깊이 들이쉬면서 입가에 웃음을 띠우게 되면 긴장은 일시에 사라지고 기분은 좋아질 것입니다. 마음속에 기쁨이 생길 때가지 기다릴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먼저 웃으세요. 웃음은 여유와 고요를 불러오고 기쁨을 솟아나게 하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을 향해 짓는 미소는 예의상 웃는 미소와는 다릅니다. 스스로에게 미소 짓는다는 것은 이미 당신 안에 깊은 평화가 자리잡았다는 증거입니다. 우리 안에 기쁨과 평화가 있을 때, 우리 곁에..

좋은글/명상 10:27:07

힘들땐 쉬어 가세요

♣힘들땐 쉬어 가세요♣    쉼터에 앉아 눈물을 흠쳐내고 나면 웅쿠려 닫힌 마음은 크게 열리고  생각지도 않았던 새로움의 길이 보인다 인생은 쉼이다  가끔은 지금 그 자리에 앉아 쉬며  온 길을 돌아 볼일이다.  발아래 까마득한 저 길  많이도 오지 않았는가.  내가 온 길 위에  진리가 있었음을 알겠는가. 그러기에 즐거움만 찾지 말고  불행까지도 사랑해야 한다.  아픈 눈물을 닦은 후에야  문득 새로움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음을 열고 눈을 크게 뜨라  행복은 닫힌 마음안에  고스란히 숨어 있을 뿐이다.  눈물을 거두고 마음을 열어라  아직도 갈길은 멀지만 시간은 짧다.  남은 길 어찌가면 좋을지 보이지 않는가. - 좋은 글 중에서 -

오늘의 복음 묵상(루카 8,19-21)

연중 제25주간 화요일  잠언 21,1-6.10-13     루카 8,19-21 : 누가 내 어머니이며 내 형제들이냐?  오늘 복음에서 예수께서는 당신의 가족이 되는 방법을 알려 주신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실행하는 사람이 그분의 가족이 된다는 것을 말씀하신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또 실천하는 것이 우리의 삶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신다. 말씀이 우리의 삶을 통하여 항상 강생하시는, 그래서 나에게 있어 그 말씀이 살아있는 생명의 말씀으로 되어야 한다.  하느님의 말씀은 그 말씀을 듣고 따르는 이들을 하느님의 새로운 가족으로 만든다. 예수께서는 “내 어머니와 형제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이 사람들이다.”(21절) 하신다. 예수께서 어머니를 공경하지 않으셨다거나, 당신 가족들에 대한 사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