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9 4

사랑하고 있는 것이다 / 용 혜원

♣사랑하고 있는 것이다♣                                           - 용 혜원 -  서로 눈빛을 주고받으며  마주 보고 있을 때  웃음이 나오고 행복하다면  누가 사랑법을 가르쳐주지 않아도  서로 사랑하고 있는 것이다  손 위에 손을 포개고 꼭 잡아도  뿌리치고 싶지 않다면  누가 말하지않아도  서로 가까히있는 것이다  멀리 떨어져있으면 그립고  가까히 있으면 헤여지기 싫고  서로 떨어져 있던  그리움의 조각들을 맟추고 싶고  서로 어루 만지며 포옹하고 싶다면  사랑하고 있는 것이다

좋은글/영상시 2024.07.09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우리는 퍽이나 내일에 속으며 살아간다. 잡으려고 가까이 가면 저만큼 달아나 버리는  무지개와 같은 내일에 참으로 많은 기대를 걸어 놓고 산다.    그리하여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오늘 살아야 할 삶을 내일로 미룬다.   내일이 되면 어차피 내일로 미룰 것이면서     열심히 미루며 살아간다.     그러나 속지 말라.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는 내일은 목숨이 다하는 날까지 우리 앞에 나타나지 않는다.   끝까지 만나지 못하고  평행선으로 살아가는 철로의 슬픔처럼  나와 내일은 영원히 그 간격을 좁히지 못한 채     평행선으로 살아가야 한다.       우리 앞에 나타나는 것은 언제나 오늘뿐이다. 오늘은 그렇게도 소망했던 어제의 내일이고,   ..

좋은글/명상 2024.07.09

소중한 우정과 사랑을 위하여

♣소중한 우정과 사랑을 위하여♣  우정보다 소중한 것도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름다운 친구 소중한 우정이길 바랍니다. 가끔 사랑이란 말이 오고 가도 아무 부담 없는 친구... 혼자 울고 있을 때 아무 말 없이 다가와  "힘내"라고 말해 줄수 있는 당신은  바로 내 친구이기 때문입니다. 나 역시 당신의 어떤 마음도 행복으로 받아 들일 수 있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함께 하지 않아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로를 걱정하고 칭찬하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주위에  아무도 없어도 당신이 있으면  당신도 내가 있으면 만족하는 그런 친구이고 싶습니다. 당신에게 행복이 없다면 그 행복을 찾아줄 수 있고 당신에게 불행이 있다면 그 불행을 물리칠 수 있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각자의 만족보다는 서로의 만족에 더 즐거워 하는..

오늘의 복음 묵상(마태오 9,32-38)

연중 제14주간 화요일 호세아 8,4-7.11-13     마태오 9,32-38 ; 추수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사람들은 마귀 들려 말 못 하는 사람을 예수님께 데려왔다. 그는 말을 못 했으므로 다른 사람이 그를 위해 예수님께 데려왔다. 예수님은 그에게 믿음을 요구하지도 않으시고 곧바로 그의 장애를 해결해 주셨다.  “마귀가 쫓겨나자 말 못 하는 이가 말을 하였다.”(33절)“이런 일은 이스라엘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다.”(33절)  군중이 이렇게 놀라워하니까, 바리사이들이 “저 사람은 마귀 우두머리의 힘을 빌려 마귀들을 쫓아낸다.”(33절) 비방한다. 군중이 예수님을 이스라엘에서 가장 위대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말 못 하는 사람이 말을 하고, 한때 그가 거부했던 분께 영광을 드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