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4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 송 해월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 송 해월 - 천천히 가자 굳이 세상과 발 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제촉할 이, 저 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이 제대로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 쪽에 내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너는 너대로 가고, 나는 나대로 가자 네가 놓치고 간 것들 뒤에서 거두고 추슬러 주며 가는 일도 그리 나쁘지는 않으리 가끔은 쪼그리고 앉아 애..

좋은글/영상시 2024.07.25

행복해지고 싶다면

♣행복해지고 싶다면 ♣ 나를 향해 이러쿵저러쿵 하는 말들을 적당히 무시하고 사는 법을 익히십시오 일일이 다 마음을 쓰면 불행해 집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다른 사람이 나에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걱정할 시간에 나 자신이 진정 하고 싶은 것을 하십시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나를 좋아해 줄 수는 없습니다 누군가 나를 싫어하면 싫어하든 말든 그냥 내버려두고 사십시오 싫어하는 것은 엄격히 말하면 그 사람 문제지 내 문제는 아닙니다 - 혜민 스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중에서 -

좋은글/명상 2024.07.25

참 맑고 좋은 마음

♣참 맑고 좋은 마음♣     우리는 남의 좋은 면     아름다운 면을 보려 해야 합니다     그 사람의 진가를 찿으려     애써야 합니다.     그 아름다운 사람을 보면 감동하며     눈물을 흘리고 싶을 만큼의     맑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남의 좋은 점만 찿다보면     자신도 언젠가는 그 사람을     닮아갑니다.       남의 좋은 점을 말하면     언젠가 자신도 좋은 말을     듣게 됩니다       참 맑고 좋은 생각을 가지고     나머지 날들을 수 놓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보면     코끝이 찡해지는 감격을 가질 수 있는     티없이 맑은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를 만나든 그의 장점을 보려는     순수한 ..

오늘의 복음 묵상(마태오 20,20-28) - 성 야고보 사도 축일

성 야고보 사도 축일 2코린토 4,7-15        마태오 20,20-28 :너희도 내 잔을 마시게 될 것이다  “스승님의 나라에서 저의 두 아들이 하나는 스승님의 오른쪽에, 하나는 왼쪽에 앉을 것이라고 말씀해 주십시오.”(21절)“내가 마시려는 잔을 너희가 마실 수 있느냐?”(22절) 그들은 “할 수 있습니다.”(22절) 대답한다. 이렇게 대답한 것은 예수님의 수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도 수난 앞에서 “아버지, 하실 수만 있으시면 이 잔이 저를 비켜 가게 해 주십시오.”(마태 26,39) 하셨다.  죽음의 시련이 어떤 것인 줄 알았다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겠는가? 수난의 괴로움은 아주 큰 것이다. 그러나 죽음은 훨씬 더 무서운 것이다. “너희는 내 잔을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