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1 4

청포도 / 이 육사

♣청포도♣                                           - 이 육사 -  내고장 7월은  청포도가 익어가는 시절    이 마을 전설이 주저리주저리 열리고  먼데 하늘이 꿈꾸며 알알이 들어와 박혀    하늘 밑 푸른 바다가 가슴을 열고   흰 돛단배가 곱게 밀려서 오면    내가 바라는 손님은 고달픈 몸으로  청포를 입고 찾아온다고 했으니    내 그를 맞아 이 포도를 따 먹으면  두 손은 함빡 적셔도 좋으련    아이야 우리 식탁엔 은 쟁반에  하이얀 모시 수건을 마련해 두렴”

좋은글/영상시 2024.07.11

걱정을 버리는 6가지 방법

♣걱정을 버리는 6가지 방법♣  01.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꾸라 문제를 두고 걱정부터 하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런 감정이 아니라, 나쁜 습관에 불과하다.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내게 생긴 문제들이 골칫거리가 아니라,  해결점을 찾기 위해 도전하는 힘을 주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자.   02.기분 좋은 잠, 상쾌한 아침을! 매일 잠 잠자리에 들면서  그 날의 걱정거리들을 되뇌이는 것은 내일까지 걱정하는 하루로 만들어 버린다. 잠자리에 들 때 마음을 편안히 하고,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자.  아침에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나면,  어제의 문제들을 냉철하고  객관적인 눈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03.하루를 기도로 시작하라 오늘 해결해야 할 산더미 같은 ..

좋은글/명상 2024.07.11

젊음은 육체에 있지 않고 마음에 있다

♣젊음은 육체에 있지 않고 마음에 있다♣  많은 사람들은 지나치게 나이에 관심을 둔다. 나이를 자기의 깊은 잠재의식에 새기고, 그로 말미암아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얼굴빛을 띤다. 생각하는 것, 마음 내키는 것, 바라고 싶은 것 등이 최면술적인 암시가 되어 자기 자신의 용모에 그대로 새겨진다. 상념은 일종의 씨앗이며, 생각할 때마다 우리들은 그 생각하는 내용의 씨앗을 심으려고 한다. 얼마 후 그 씨앗은 움트고 성장한 다음 열매를 맺는다. 젊음을 잃어서는 안 된다. 젊음은 육체에 있지 않고 마음에 있다. '어느새 이런 나이가 되었네......' 라고 생각해서는 더욱더 안 된다. 앞날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사랑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 속에서 발랄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인간은 영혼이다. 영혼은 시간 이전의..

오늘의 복음 묵상(마태오 10,7-15) - 성 베네딕토 아빠스 기념일

연중 제14주간 목요일 호세아 11,1-4.8ㅁ-9          마태오  10,7-15  예수님의 제자들이 복음을 전하려고 파견됩니다. 그들의 임무는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고 선포하며, 그 표징으로 병자들을 치유하고 마귀들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그러한 능력이 자신들의 능력에서 온 것이 아니라는 표지로 복음을 전하러 가는 여정에 자기를 보호해 줄 돈, 여벌 옷, 지팡이도 가지고 다니지 못합니다. 그러나 제자들이 방문하는 집마다 평화를 빌어 주며 복음을 전하다 보면, 자신들이 머물 곳, 먹을 것, 입을 것을 걱정하지 않도록 주님께서 마련해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이러한 제자들의 선교 활동에는 두 가지 큰 수칙이 있습니다. 첫째는 머무를 수 있을 곳에 머무르는 것이고, 둘째는 떠날 곳에서는 미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