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4

커피가 주는 행복감 / 용 혜원

♣커피가 주는 행복감♣                                    - 용 혜원 -                커피를 마시기 전 먼저 향기를 맡는다 키스를 하듯 입술을 조금 적셔 맛을 음미한다 기분이 상쾌하다 이 맛에  커피를 마신다 한 잔의 커피가 주는 행복감 삶도 허둥지둥 살며 뭐가 뭔지 모르고 살아갈 때가 있다 우리들의 삶도 향기와 맛을 음미해 가며 살아가야 하지 않을까 행복이란 그 느낌을 아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똑같은 커피도 장소에 따라 타 주는 사람에 따라 시간에 따라 기분에 따라 컵에 따라 그 맛이 전혀 다르다 삶도 마찬가지 음미하며 살아가자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흐르고 있다

좋은글/영상시 2024.07.23

'나뿐인 사람'과 '나쁜 놈'

♣'나뿐인 사람'과 '나쁜 놈'♣ ‘나쁜 놈’은 ‘나뿐인 놈’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나쁜 사람은 왜 생겨나는 것일까요? 나쁜 사람은 누구도 그 사람을 자신을 위해 살 수 있을 만큼 사랑해주지 않아서 생깁니다. 누군가를 위해 살 대상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자신만을 위해 살게 되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을 생각해봅시다.  어린이들은 누구를 위해 살까요? 보통은 부모를 위해 삽니다. 부모를 실망하게 해 드리지 않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부모가 나쁜 사람이 아닌 이상 부모 덕택으로 아이들은 어느 정도 나쁜 삶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모가 사랑을 제대로 주지 않을 때는 아이들은 부모에게 원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를 위해 살거나 그것도 안 되면 자신만을 위해 살게 됩니다. 그렇게 어렸을 ..

좋은글/명상 2024.07.23

고운 미소와 아름다운 말 한마디는

♣고운 미소와 아름다운 말 한마디는♣   낯선 이에게 보내는 고운 미소 하나는  희망이 되며  어둔길을 가는 이에게는 등불입니다  미소 안에 담긴 마음은  배려와 사랑입니다 진정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미소는  나를 아름답게 하며  누군가를 기쁘게 합니다  댓가 없이 짓는 미소는  내 영혼을 향기롭게 하고  타인의 마음을 행복하게 합니다  나를 표현하는 말은  나의 내면의 향기 입니다 칭찬과 용기를 주는 말 한마디에  어떤 이의 인생은  빛나는 햇살이 됩니다.  아름다운 말 한마디는  우리의 사소한 일상을 윤택하게 하고  사람 사이에 막힌 담을 허물어줍니다  실의에 빠진 이에게 격려의 말 한마디 슬픔에 잠긴 이에게 용기의 말 한마디  아픈 이에게 사랑의 말 한마디 건네 보십시요  내가 오히려 행복해집니다 ..

오늘의 복음 묵상(마태오 12,46-50)

연중 제16주간 화요일 미카 7,14-15.18-20     마태오 12,46-50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이 내 형제요 누이요 어머니이다.”  오늘 복음에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영적 가족’을 구체적으로 이렇게 선언하십니다.“이들이 내 어머니고 내 형제들이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이 내 형제요 누이요 어머니이다.”(마태오 12,50)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그들이 당신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에게는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들'이라는 새로운 가족을 밝히십니다. 사실 어머니 마리아는 요한 바오로 2세 교종의 회칙 [구세주의 어머니]에서는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지켰던 첫째 제자로 표현되며, 아우구스티누스는 마리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