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5 4

7월의 기도 / 윤 보영

♣7월의 기도♣                               -  윤 보영 - 7월에는 행복하게 해 주소서 그저 남들처럼 웃을 때 웃을 수 있고 고마울 때 고마운 마음 느낄 수 있게 내 편 되는 7월이 되게 해 주소서 3월에 핀 강한 꽃은 지고 없고 5월의 진한 사랑과 6월의 용기 있는 인내는 부족하더라도 7월에는 내 7월에는 남들처럼 어울림이 있게 해 주소서 남들보다 먼저 나오는 말보다는 가슴에서 느끼는 사랑으로 어울림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소서 내가 행복한 만큼 행복을 나누어 보내는 통 큰 7월이 되게 해 주소서

좋은글/영상시 2024.07.05

목민심서

♣목민심서♣ 겸손은 사람을 머물게 하고, 칭찬은 사람을 가깝게 하고, 넓음은 사람을 따르게 하고, 깊음은 사람을 감동케 하니, 마음이 아름다운 자여! 그대 그 향기에 세상이 아름다워라. 나이가 들면서 눈이 침침한 것은 필요 없는 작은 것은 보지 말고 필요한 큰 것만 보라는 것이며 귀가 잘 안 들리는 것은, 필요없는 작은 말은 듣지 말고, 필요한 큰 말만 들으라는 것이고 이가 시린 것은, 연한 음식만 먹고 소화불량 없게 하려 함이고 걸음걸이가 부자연스러운 것은, 매사에 조심하고 멀리 가지 말라는 것이다.  머리가 하얗게 되는 것은, 멀리 있어도 나이 든 사람인 것을 알아보게 하기 위한 조물주의 배려이다. 정신이 깜박거리는 것은, 살아온 세월을 다 기억하지 말라는 것이고 지나온 세월을 다 기억하면 아마도 머..

좋은글/명상 2024.07.05

가장 정다운 말

♣가장 정다운 말 ♣   어느 신문사에서 가장 정다운 말이  무엇인지 조사를 했습니다.   가장 정다운 말은 무엇인가? 01. 힘내 (30%) 02. 어디 아프니? (29%) 03. 수고했다. (12%) 04. 밥은 먹었니?  참 대견하다. 일찍 자거라..등 전 연령대 모두 "힘내!" 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정을 느낀다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밥은 먹었니?" 라는 말에서  정을 느낄 수 있다고 대답해  정을 느끼게 하는 것은 따뜻한 말 한 마디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정답게 느껴질 때는 언제인가?   01. 꼭 안아줄 때 (42%) 02. 활짝 웃어줄 때 (33%) 03. 등을 툭툭 쳐 줄 때 (13%)  04. 머리를 쓰다듬어줄 때, 지그시 쳐다볼 때 등.   가장 정이 그리울 ..

오늘의 복음 묵상(마태오 10,17-22) - 성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 기념일

성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 기념일 2역대기 24,18-22   로마 5,1-5    마태오 10,17-22   누군가를 위하여 목숨을 바치는 것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숭고한 행동으로 여겨집니다.유일한 생명의 가치가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마찬가지로 교회 안에서 순교는, 신앙을 위하여 자신의 목숨을 내어놓는 것으로서 가장 숭고한 신앙의 증거로 받아들여집니다. 한국 교회는 이렇게 순교자들의 피로 세워졌고, 그들의 숭고한 신앙의 증거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교회의 뿌리와도 같은 순교자들은 분명 희망을 간직한 이들이었습니다. 바오로 사도는 이렇게 말합니다.“하느님의 영광에 참여하리라는 희망을 자랑으로 여깁니다.” 순교자들을 기릴 때마다 생각나는 것은 ‘지금 우리’입니다. 순교자를 현양하지만 지금 우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