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4

7월은 치자꽃 향기 속에 / 이 해인 수녀

♣7월은 치자꽃 향기 속에♣                                               - 이 해인 수녀 -  7월은 나에게 치자꽃 향기를 들고 옵니다 하얗게 피었다가 질 때는 고요히 노란빛으로 떨어지는 꽃 꽃은 지면서도 울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아무도 모르게 눈물 흘리는 것일 테지요? 세상에 살아있는 동안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꽃을 만나듯이 대할 수 있다면 그가 지닌 향기를 처음 발견한 날의 기쁨을 되새기며 설레일 수 있다면 어쩌면 마지막으로 그 향기를 맡을지 모른다고 생각하고 조금 더 사랑할 수 있다면 우리의 삶 자체가 하나의 꽃밭이 될 테지요? 7월의 편지 대신 하얀 치자꽃 한 송이 당신께 보내는 오늘 내 마음의 향기도 받으시고 조그만 사랑을 많이 만들어 향기로운 나..

좋은글/영상시 2024.07.15

나무는 자신의 그늘에서 쉴 수 없습니다.

♣나무는 자신의 그늘에서 쉴 수 없습니다♣ 사랑의 님이시여!나무가 자신의 그늘에서 쉴 수 없듯이 우리 각자의 인생 또한 자신이 만들어 놓은 그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없더이다. 그러할진대, 어리석은 세상 사람들은자신의 명예와 재물, 자신의 지식과 학력, 자신의 재능과 역할, 자신의 배우자와 자식에 대해서 즐거움과 권위를 누리려 하나이다. 자신의 것을 지키려는 사람은 잃을 것이며 자신의 것을 이웃들과 공유하려는 사람은 자신의 영역에 오래 머무를 수 있나이다. 자연은 거짓이 없이 언제나 있는 그대로 정직하나이다. 분명 사람의 인생 또한 자연의 이치 속에 속에 포함되어 있을진대… 그러하오니 님이시여, 우리는 서로에게 그늘이 되어야 하나이다. 남편은 아내의 그늘이 되어야 하고 아내는 남편의 안식처가 되어야 하나이..

좋은글/명상 2024.07.15

삶과 인생

♣삶과 인생♣      욕심없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가벼운 생각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고달프지 않습니다.      감사하는 자세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즐거운 시간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괴롭지 않습니다.      만족하는 기분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순리대로 받아들이며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살아가는데 그리 많은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생 사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어렵게 생각할수록 더 힘든   것이 또한 인생입니다.      정답은,  언제나 즐겁게 사는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오늘의 복음 묵상(마태오 10,34─11,1) - 성 보나벤투라 주교 학자 기념일

연중 제15주간 월요일 이사야 1,10-17       마태오 10,34─11,1 : 너희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하느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려 할 때, 우리가 아무런 어려움 없이 주님의 뜻을,  주님의 말씀을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수께서는 “내가 세상에 평화를 주러 왔다고 생각하지 마라. 평화가 아니라 칼을 주러 왔다.”(34절) 하신다. 주님께서는 말씀이라는 칼을 통하여 하느님을 따르는 일치, 참 평화를 이루시기 위해서 오신 분이시다. 우리가 말씀의 힘을 통해 세례의 물로 새롭게 될 때, 우리는 죄와 죄의 근원으로부터 갈라서게 된다.  그리고 죄를 많이 짓고 불성실했던 과거의 나를 벗고 몸과 마음이 성령으로 새로워지면 우리는 죄스러운 옛 삶의 습관들을 혐오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이 가족들 ..